가성비중고차 외제차 TOP2 추천은 BMW 520d, 벤츠 e220d벤츠 입니다. 특정 모델을 추천보다는 본인의 예산, 용도등에 맞게 선택을 하면 되는데요. 생각보다 수입차가 저렴하고, 수입정비센터도 많아져 저렴하게 유지하면서 탈수가 있습니다.
가성비중고차 외제차 TOP2 추천
벤츠와 BMW 두 브랜드를 추천하는 이유는 수입차 중고시장을 대부분 차지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말은, 그 만큼 사람들이 많이 타고 선호하기 때문이죠. 이런 수요에 맞물려서 해당 차종에 대해 수리하는 정비센터가 많아져 과거 보다는 상당히 저렴하게 유지하면서 탈수가 있다라는 것입니다.
- 특정모델 네이버 까페에서 정비센터 정보를 얻기도 하는데요.
- 실제 대부분 정비센터는 정찰제로 투명하게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 이런 이유에서 비교견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보다 많이 저렴하게 탈 수가 있습니다.
- 과거에는 정비센터 정보가 많이 없었기 때문에 부르는게 값이고, 바가지도 많았던 것은 사실입니다.
위와 같은 이유에서 수입 중고차를 고려한다면 지레짐작으로 돈이 많이 들지 않을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수입차는 국산차와 다르게 감가상각이 상당히 많이 됩니다. 10년차가 넘어가면 거의 절반정도 가격이 저렴해지는데요.
브랜드와 모델에 따라 다르겠지만, 수입차는 엔진과 전자 부품 내구성과 외부 도장, 내부 마감재 등등 이 국산차보다 훨씬 좋은 부품을 써서 같은 연식이라고 한다면 국산차를 월등히 앞서 갑니다.
- 실제 제가 타보니 2010년 벤츠500 4MATIC W221 ( 현대 에쿠스 대형승용차 급) 14년차 29만키로 인데,
- 내부 마감재, 버튼, 시트, 차량 바닥, 외부도장 등등 아직도 새차 급으로 튼튼합니다.
- 특히나 외부도장이 두껍고 단단해서 사용감은 있으나 아직까지도 세월의 흔적은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탄탄합니다.
대략 차이점을 알아봤고, 이제 나 한테 맞는 수입차 선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BMW 520d, 천 만원대 초 중반, 연비 10키로~14키로
첫번 째, 추천하는 차는 중형세단 인 BMW 520d 입니다. 디젤 엔진 모델은 엄청난 연비를 자랑하죠. 그래서 장거리 출퇴근이나, 데일리 카로 적합한데요.
게다가 1000만원 ~ 2000만원 저예산인게 특징입니다.
실제 수입 중고차 중에서 1000만원대로 살수 있는 차들도 꽤나 있습니다. 그렇다고 차가 완전히 썩거나 상태가 안좋은 것은 아닙니다.
- 비싸다고 알려진 벤츠S클래스도 1000만원 대도 찾아볼수가 있습니다.
- 물론, 연식이 2010년 대 식으로 거의 15년차로 오래된 연식입니다.
벤츠 e220d, 천 만원대 초 중반, 연비 10키로~14키로
마찬가지로, 벤츠도 비슷한 라인 모델이 있습니다. 벤츠 특유의 감성이 있는 모델이고요. 벤츠는 BMW과 비교하면 아래처럼 약간 차이점이 있습니다.
- 스틱 변속기가 아니라 레버 변속기라 실내가 좀더 여유롭습니다.
- 내부 디자인은 E클래스가 확실이 이쁩니다.
- 벤츠는 실내 인테리어 이쁘기로 유명하죠.
- 벤츠의 승차감은 정숙성과 부드러움이고, BMW 특성은 스포티한 주행성능과 퍼포먼스입니다.
- 부드러운 승차감과 고급스런 내부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벤츠 선택
- 탄탄하고 스피디한 주행성능을 느끼려면 BMW를 선택 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벤츠를 추천하는데요. 개인마다 약간씩 다를 수가 있으니 실제 중고차 매장 가서 직접 시동 걸어보고 악셀도 밟아보고, 핸들도 잡아보고, 내외부 느낌을 한 번 느껴 보는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