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상위노출 결정짓는 단 1 가지 는 검색자가 해당 키워드로 검색 한 후 글을 클릭 했들 때 검색자가 진정 원하는 답을 얻을 수 있냐 입니다. 실제 상위노출 많이 해본 애드센스 블로거로써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상위노출
네이버 뿐만 아니라 구글 또한 검색자가 원하는 답을 주는 글들이 상위노출 됩니다. 아주 기본적인 것입니다. 이 구조를 지키지 않는다면 해당 플랫폼은 검색자에게 배척 받을 텐데요.
- 실제 여러분들이 원하는 정보를 얻기위해 해당 키워드로 검색해보세요.
- 왜, 구글이 세계1위 인지 알 수 있을 겁니다.
- 네이버는 해당 포스팅을 2~3번정도 봐야 알수있지만, 구글은 제일 상단에서 원하는 정보를 바로 캐치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 1위 검색포털, 세계 1위 검색포털은 철저히 검색자 기반으로 검색엔진이 발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구글상위노출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면, 대부분 업체 광고입니다. 백링크, 글자수, 대행 등등 다양한 업체들이 있는데요. 상위노출을 결정 짓는 것은 위의 것들이 아닙니다. 그냥 조건일 뿐입니다.
선무당이 사람잡는다고 이상한 마케팅으로 휘둘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검색자가 원하는 글을 작성한 후에야 아래 조건을 맞춰주는 것이 상위노출이 도움 될뿐입니다.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 글의 짜임새 : 서론 본론 결론
- 백링크 : 해당 글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링크(유튜브, 참조 할만한 다른 글 등등)
- 글자수 : 글자수보다는 구글은 단어 수 입니다. 대략 500자~1000자 입니다.
- 체류시간 등
- 메타디크립션 : 글 상단에 해당 포스팅은 어떤 글이다라는 것을 검색엔진에 알려주는 기능
- H1(글 제목) H2(글안에 대 제목)
- 알트 태그(사진 부연 설명)
유의할점
키워드에 따라 다르겠지만, 구글은 네이버 처럼 글 작성 후 바로 노출이 안됩니다.
- 네이버는 빠르면 1시간이내, 길게 2~3일 이후에 노출되어 상단에 노출됩니다.
샌드박스라는 기간이 존재하여 최소 3개월~6개월 동안은 노출이 아예 안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위노출을 하려면 꾸준하게 해당 기간동안 양질의 글을 발행하는게 중요합니다.
- 구글써치콘솔에 본인 글 색인 등록 과정 필수
다만, 신생 키워드의 경우에는 글 쓰자마자 바로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당 기회는 다년간 글을 많이 써본 사람만 알수가 있습니다. 많은 글을 써보고 본인만의 데이타가 축적되어 있기 때문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