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상한가] 코로나19치료제 특징주 신테카바이오, 램데시비르보다 2배 효과 기대감으로 정치권에도 관심을 가져

by 이사장의주식투자 2020. 9. 29.

## 알립니다 ##

오늘 있었던 이슈들중에서 제가 생각하기에 중요하다 여겨지는 이슈들만 뽑아왔습니다. 본 정보는 투자판단에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바랍니다.

 

오늘의 상한가 종목입니다.  먼저 신테카바이오 종목을 설명드리기전에 오늘 간략하게 시황을 한 번 보고 시작하겠습니다. 아래링크를 클릭하면 네이버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주력을 어떻게 운영할지를 아직 방향성을 못잡아서 둘다 올리면서 방향성을 잡아보려고 합니다.

 

blog.naver.com/skysdsd/222103209466

 

[시황] 20년9월29일 화요일 신테카바이오 라닉스 THE MIDONG

​​## 주의 사항 ##오늘 있었던 이슈들중에서 제가 생각하기에 중요하다 여겨지는 이슈들만 뽑아왔습니다....

blog.naver.com

 

전일 갑자기 시간외 상한가로 마감을 해서 찾아봤는데요.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줄여서 '생명연'에서 신케카바이오가 개발중인 코로나19 치료제 약효가 기존 치료제인 램데시비르보다 두 배 효과를 검증을 했다고 하네요. 

 

자세한 원본뉴스는 아래링크를 클릭하세요.

www.dailypharm.com/Users/News/NewsView.html?ID=268987&REFERER=NP

 

http://www.dailypharm.com/Users/News/NewsView.html?ID=268987

 

www.dailypharm.com

 

무엇보다 화제가 된 이유는 아무래도 생명연에서 직접 진행한 동물실험 결과 치료효과가 렘데시비르 44.3% 대비 94.3%까지 나온 것으로 알려져서 그런 이유도 있고, 정치권에서 이례적으로 정부에서 방문한게 화제가 된거 같습니다.

 

신풍제약, 진원생명과학 둘다 정부지원기업인거 아시죠? 물론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일환으로 정부에세 지원하는 기업들은 다수 있습니다만 폭등하는 종목은 위 두 종목이죠. 그렇다고 신테카바이오가 위 종목처럼 폭등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비슷한 현상이다. 정도만 참고해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신테카바이오 일봉차트입니다. 전일 시간외 상한가를 기점으로 해서 오전에 점상한가로 시작을 했습니다. 그 이후 오전에 잠깐 풀렸다가 다시 상한가로 마감했습니다. 

 

5분봉차트 입니다. 빨간박스를 보시면 잠깐 사이에 매수 기회를 주었다가 재차 상한가를 안착한 모습입니다. 연휴 끝나고 어떤 모습일지 궁금합니다.

 

전일 시가총액은 3900억원이네요. 바이오 관려주 치고는 시가총액이 가볍습니다. 주주현황은 정종선 외 3인이 26% 지분을 가지고 있네요. 대주주 지분이 조금 약하긴하네요. 

 

 

 

우리나라 상장 바이오회사처럼 영업이익과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권이네요. 

 

 

미전환사채물량은 없지만 최근 1차 시세를 뿜을 때 대량매도가 있었다는 공시가 있었네요. 이런 종목들은 공시를 유심히 봐서 미전환사채물량이 있거나 대주주가 지속적으로 팔고 있는지 살펴보는게 좋습니다. 매수했다가 다음날 대량매도 공시가 뜨면 갭하락은 불 보듯 뻔하거든요. 조심할 필요가 있는 상황입니다. 

 

저번주까지만 해도 신풍제약, 진원생명과학이 시장을 이끌었다면 이번주는 테슬라 배터리, 자율주행 등이 이끌고 있네요. 거래대금이 1조 단위로 한 종목에서 발생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3~4천억원 꾸준히 발생하는거 보면 짧게 단타매매 하시는 분들은 이런 트렌드를 이해하고 시장을 맞이해야겠습니다. 명절 연휴가 끝나고 시장이 어떻게 흘러갈지 참 궁금합니다. 빨리 연휴가 끝났으면 합니다. ㅎ

 

조급하게 추격매수말고, 느긋하게 기다렸다가 범위권에 오면 여유있게 공략해서 수익내는 투자자가 되시기바랍니다.

 

참...그리고 추석명절 연휴가 개장일 휴장일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링크를 클릭하시기바랍니다.

2sajang.tistory.com/4?category=811758

 

2020년 추석 연휴 주식시장 언제 열지? 휴장일 개장일 알려드립니다.

곧 있으면 2020년 추석 명절 연휴가 다가오네요. 벌써 오랜만에 가족들과 즐거운 수다와 음식 먹을 생각하면 즐거운데요. 그 전에 항상 안전을 생각해야합니다. 아침저녁으로 기온차가 심하니까

2saj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