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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221 s500 실 사용 후기

by 이사장의주식투자 2024. 7. 23.

w221 s500 실 사용 후기 입니다. 실제 제가 직접 중고로 사서 고장나면 고쳐도 보고, 돈은 또 얼마나 들고, 월 유지비와 연 유지비에 대해 구체적으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적자면 생각 보다 돈이 안들어간다 입니다.

  • 벤츠 S클래스 2010년 23만키로 w221 s500 4matic 기준

가성비중고수입차 추천2

 

w221 s500

w221 은 벤츠 최상위 모델인 S클래스 엔진번호를 뜻합니다. 보통 모델 이름으로 벤츠 에스클래스 라고 불려지는데요. 정비을 위해서 센터 가거나 견적문의 할 때는 대부분 엔진 이름으로 더블유둘둘하나 라고 일컬어 집니다.

 

그래야 빠르게 연식과 모델을 확인 할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갖고 온 모델은 2010년 23만키로 S500L 4Matic (상시사륜) 입니다.

  • L 은 롱바디를 뜻하고 일반 에스클래스 보다 길이가 한 뼘 정도 깁니다.
  • 4Matic 은 상시 사륜을 뜻합니다. BMW Xdrive, 아우디 콰트로 가 그 예 입니다. 가파른 지형과 고속주행 시 땅에 붙어가는 듯한 안정감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 포매틱이 빠져 있는 모델은 뒷바퀴 굴림으로 후륜구동 입니다.

유지비 연비 보험료

엔진이 약 5400cc 으로, 연비가 5~7키로 정도 나오니 연비가 좋은 편은 아닙니다. 다만, 고속 주행으로 고속도로 달릴 때는 8~9키로정도는 나오는 것 같습니다.

 

연료 탱크가 약 88 리터라 고급유로 한번 가득 채우면 16~18만원정도는 들어가는 거 같더라고요. 오직 시내주행으로만 다녔을 때는 만땅넣고 500키로 약간 못되게 타고 지방 같은데 가면 700키로 정도 타는거 같습니다.

  • 해당 연비 기준으로 한달 출퇴근 거리를 추정해보면 대략적인 한달 기름값이 나옵니다.
  • 고급유가 아니라 일반유 넣었을 때는 10% 정도 기름값이 빠집니다.
  • 일반유에 비해 고급유가 좀 더 부드러운 주행성능, 정숙성을 보이는거 같습니다.

국내 대형차 에쿠스, 제네시스, 오피러스 기름값 보다는 약 10% 정도 더 나온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일반 정비비는 국산차보다는 적게는 2배 많게는 4배정도 나옵니다. 예를 들어 국산 소나타 2.0 엔진오일 교환비용은 5만원 정도 내외입니다. 하지만 w221 는 엔진오일만 9리터정도가 들어가서 센터마다 다르겠지만 대략 20만원 정도 나옵니다.

  • 마찬가지로, 광택이나 손세차의 경우에도 가격차이가 2배정도 납니다.

S클래스는 벤츠 최상위모델이다 보니 각종 전자 장치가 많이 붙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일반 소모품 비용도 꽤나 비쌉니다. 대표적인게 서스펜션인데요. 에어서스펜션으로 총 4개가 달려있는데, 개당 90만원에서 120만원 입니다.

 

에어서스펜션은 잘 안나가는 거라 신차로 구입하면 크게 신경안써도 되지만 10년차 이상 중고로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반드시 해당 차값 외에도 여유분으로 500~800만원 정도 예비정비비를 챙겨두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ㅎ

 

보험료는 사람마다 다를텐데요, 40대 이상 30만원 정도 입니다. 자차는 뺏습니다. 자차 뺀 이유는 자차부담율이 20% 정도인데, 자차보험료 + 자차부담율 + 사고할증 까지 더하면 그냥 내돈 주고 수리하는게 더 싸기 때문입니다.

  • 요새는 벤츠 센터들이 많고 정찰제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옛날 만큼 수리비가 많이 안 비쌉니다.

정리를 하자면, 단순 기름값만 따지면 국산대형차 보다 10% 정도 더 들지만, 일반정비비가 2~4배정도 나가니 추가부담을 생각해야 된다라고 정리 됩니다.

이 맛에 벤츠 탄다

벤츠 실내 디자인은 이쁜걸로 유명합니다. 특히나 에스클래스는 더욱 더 그럽니다. 실제로 한 번 시승해보면 몸 안쪽으로 감싸주는 시트와 내부 인테리어와 각종 실내 조명들이 고급스럽습니다. 특히 뒷자석은 넓고 각종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서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괜히 그룹 회장들이 타는 차가 아니죠.

 

현재 나오는 최신형 벤츠와 달리 w221 는 자연흡기 방식의 엔진입니다. 5400cc 에서 뿜어져 나오는 힘으로 인해 고속장거리 주행에 탁월한 정숙함과 부드러움을 주는데요. 이런 자연흡기방식 때문에 100만키로도 끄덕없다라는 얘기가 나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승차감입니다. 엑셀에 발을 갖다 대고 움직이면 정말 천천히 움직이면서 부드럽게 나갑니다. 추월이나 언덕길에서 급가속 할 때도 전혀 힘들지 않게 치고 나갑니다. 고속으로 갈수록 더욱더 조용하고 정숙한 승차감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중고차 사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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