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근육통 빠르게 회복하는 방법입니다. 다양한 단백질 섭취와 하루 7~8시간 푹 자는 숙면, 그리고 대변을 잘 보는 일입니다. 실제가 제가 식단과 달리기 운동을 병행하면서 격었던 근육통 회복 후기에 대해 적어봅니다.
운동 후 근육통 빠르게 회복하는 방법 3가지
아무리 큰 근육통이 있더라도 특별한 상황이 없는 한 시간이 해결해줍니다. 이것은 불변의 진리인데요. 그 때 동안 우리 몸은 회복의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회복하여 이전 보다 나은 운동수행능력을 갖추게 되는 것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아래 처럼 우리몸에 충분한 영양과 휴식을 가져다 줘야하는데요.
1. 다양하고 풍부한 단백질 섭취
- 실제 제가 경험해 본 결과 단백질 먹고 안먹고 차이는 정말 컷습니다.
- 몸에 생긴 염증과 통증을 좀 더 빨리 회복해주는게 몸으로 느껴지더라고요.
- 그러니, 필수적으로 단백질을 섭취해줘야합니다.
대표적인 단백질 공급원은 닭가슴살이 있는데요. 닭가슴살 말고도 쉽고 간단하게 먹을 수가 있는게 있습니다.
바로 계란인데요. 삶은 계란도 좋지만, 저의 경우에는 계란 4개정도를 스크램블로 먹습니다. 5분이면 정말 간단하게 조리해서 먹을수가 있어서 맛있고 부드럽습니다.
차갑게 냉장보관 후 내일 도시락 반찬으로도 좋고요. 먹을 때는 전자렌지 돌려서 먹으면 되는데요. 냄새도 안나고 제법 괜찮습니다.
그외 다양한 단백질은 아래글을 참조하시고요.
2. 하루 7~8시간 숙면하기
잘 자야 회복이 빠릅니다. 실제로 숙면을 한번 제대로 해보면 바로 느낍니다. 컨디션이 정말 좋아 몸이 날아갈 듯 가볍고요. 기분도 매우 상쾌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숙면을 필수적으로 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래 숙면의 방해되는 요소를 제거 해야합니다.
- 늦은 야식과 과음
- 카페인 음료나 커피, 되도록이면 디카페인으로
- 오전 6~7시 이전에 기상하여 밤 10~11시 자기
불면증으로 고생이신 분들은 아래 제가 해결한 방법 참조하세요.
3. 대변 잘보기
실제 보디빌더들이나 직업이 스포츠 선수들이 한결 같이 말하는게 잘먹고 잘자고 잘 싸는일이라고 합니다. 본능적인 동물의 삶처럼 생활한다는 것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잘 싸는게 중요한데요. 대변은 먹는거랑 연관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가볍게라도 먹어주고 과도한 단식은 금물입니다.
너무 기름진것을 피하고 과식과 야식을 절제합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유산균이 많이 들어간 플레인요구르트도 챙겨먹고요.
이 정도만 해도 아침에 일어났을 때 배변활동이 빨리 되어 일찍 대변을 보게 되는데요. 그 만큼 상쾌한게 없습니다.
오전 배변활동이 그 날 컨디션을 좌우할정도로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