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달리기 실제 후기 입니다. 주의할점은 사람마다 허리디스크 강도가 다르기 때문에 달렸을 때 허리통증이 있다면 피해야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천천히 꾸준히 뛰었더니 오히려 좋아진 케이스라 적어봅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달리기
보통 허리통증을 느껴 병원에 가보면 대다수는 허리디스크 문제 입니다. 저 역시 그랬고요. 당시 의사말로는 허리에 무리가는 운동을 하지 말라고 했는데요. 그 중에는 달리기도 포함이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달려보니 그렇지가 않더라고요. 역시 뭐든지 직접 부딪혀봐야 한다는 것을 알수가 있었는데요.
처음에는 걷는 속도로 아주 천천히 뛰어 봤는데요. 오히려 뛰고 나서 허리쪽 뻐근한 통증이 약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아마도 하체 근육이 허리쪽에 붙어 있다보니까 달리면서 생기는 근육이 허리근육을 보강해주면서 허리통증이 완화된거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가 어떤 운동이 허리에 좋다라고 하더라도 직접 본인이 해보고 결정 할 수밖에 없는데요.
그게 저의 경우에는 달리기 운동이었습니다. 실제 거의 10년동안 디스크로 인해 허리통증을 달고 살았는데요. 불과 달리기 운동 1년 만에 통증이 사라졌습니다.
물론,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면서 최대한 허리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했고요.
허리운동을 뭘 해야할지 고민이신 분들은 아래글 참조하면 도움되실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