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겨울 러닝 복장(비니, 넥워머, 장갑, 타이즈)

by 이사장의주식투자 2023. 1. 29.

겨울 러닝 복장은 비니, 넥워머, 장갑, 타이즈가 있습니다. 보통 러닝 복장하면 바지와 긴팔, 겉옷만 생각하기 쉬운데요. 의외로 머리, 귀, 얼굴, 목, 손에서 열을 많이 뺏깁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을 보온할 수 있는 액세서리 위주로 러닝 복장을 신경 쓰면 달리는 내내 춥지도 않고, 추운 겨울에도 러닝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영하 5도, 10 도등 기온별로 반드시 챙겨야 하는 것들에 대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적어봅니다.

겨울 러닝 복장, 기온별 (영상 10도에서 영하 15도까지) 달리기 옷 총 정리

3km 달리기, 러닝으로 10kg 다이어트, 살 뺀 후기

겨울 러닝 복장

먼저, 손 부분입니다. 추위에 가장 취약한데요. 영하 5도까지는 일반 장갑을 껴도 손이 안 시리지만, 영하 10도 아래로 내려가면 반드시 방한용 장갑을 추천합니다.

 

그다음은 얼굴 부분입니다. 목, 귀, 코, 입(얼굴)등이 있습니다. 달리면서 바로 직격으로 추운 바람을 맞아서 얼얼할 수 있는 신체 부위입니다. 이 때는 넥워머를 착용하는 게 좋습니다. 영하 5도까지는 얇은 넥워머가 영하 10도 아래는 약간 두꺼운 넥워머가 좋습니다. 목부터 눈 바로 아래까지 뒤집어쓰면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가 있습니다. 의외로 넥워머 하나만 얼굴에 착용하면 귀, 목, 입, 코 부분까지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니입니다. 달리면서 몸에 열이 나는데요. 그중에서도 머리 부분에서는 열이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영하 5도 아래로 내려갈 때 러닝복장으로 추가하면 좋습니다. 그 이상은 달리면서 열이 나는 부분이라 오히려 덥게 느껴질 수가 있습니다.

 

두꺼운 비니보다는 약간 얇은 비니가 좋습니다.

 

타이즈입니다. 러닝은 처음에는 춥지만 20~30분 달리면 열이 나기 시작하므로 두꺼운 것들을 껴 입는 것보다는 얇은 옷을 여러 겹 껴입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영하 10도 이상 내려갈 때는 운동복 안에 상하의 긴팔로 타이즈를 입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이키, 아디다스 브랜드 타이즈도 좋지만 이렇게 추운 날은 한 때이기 때문에 많이 입지는 않으므로 저렴한 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겨울 러닝 복장 여벌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겨울러닝이 끝나고 젖은 옷들로 인해 빠르게 체온을 뺏길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겨울 러닝 할 때 바지는 땀이 안 나니 상의 기모 져지 여벌을 준비해서 갈아입는 게 되면 따뜻한 체온을 유지할 수가 있어서 운동 끝나고 쾌적함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달리기 무릎 통증 원인과 해결방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